반응형
[Love Test]당신의 정신연령, 연애기질은?
늘 반복된 사랑의 실패를 하는 당신이라면 한 번쯤 자신을 되돌아 봐야 한다. 사랑이 뭔지 제대로 모르는 건 아닐까? 혹은 아직 어린 정신 연령을 가지고 있는 건 아닐까? 잘못된 연애 기질 때문에 실수를 반복하는 건 아닐까? 이제 제대로 된 사랑을 시작할 때다. 냉정한 셀프 체크를 통해 내 안 깊숙한 곳에서 변화의 바람을 일으켜 보자. 눈부시게 행복할 화이트 데이 주인공을 꿈꾸며!
PART1. 나의 정신 연령은?
같은 나이라도 조숙하다, 어른스럽다는 소리를 듣는가 하면 어리광쟁이다, 미숙하다는 소리를 듣는 사람이 있다. 실제 나이와 동떨어진 사고와 행동은 연애에 영향을 미친다. 혹시 나는 너무 어린 사랑을 하고 있는 게 아닐까? 고민하지 말고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정신 연령을 체크해 보자.
정신 연령 체크 테스트
START를 시작으로 Yes 혹은 No를 따라 지시하는 방향대로 전진, 자신의 타입을 찾는다.
1.공상을 즐기는 편이나 현실과의 괴리로 고민이 늘 많다.
Yes→3 No→2
2.최근화장이 잘 먹지 않고 피부가 거칠어 졌다.
Yes→6 No→4
3.늘 같은 향수를 사용하는 편이다.
Yes→4 No→5
4.무엇인가 도전하기 보다는 포기하는 쪽이 많아지고 있다.
Yes→5 No→9
5.인형을 껴 앉고 자지 않으면 잠을 이룰 수가 없다.
Yes→10 No→9
6.포장지나 쇼핑백을 접어서 확실하게 보관한다.
Yes→7 No→8
7.의자에 앉을 때면 “아이고~” 하는 소리가 절로 나온다.
Yes→8 No→11
8.공연이나 쇼 등 앉아서 관람하는 문화를 즐긴다.
Yes→ 12 No→13
9.간식이나 식사 전에 기도를 하고 먹는다.
Yes→13 No→14
10.밥이 과자라면 좋겠다는 생각을 종종 한다.
Yes→15 No→14
11.할 일이 있어도 게으름을 피우는 일이 많아졌다.
Yes→16 No→17
12.케이크보다 사탕이나 초콜릿 등이 좋아졌다.
Yes→17 No→18
13.몸매 관리를 위해 꽤 신경을 쓰는 편이다.
Yes→18 No→19
14.음료를 마실 때는 컵보다 스트로우를 사용하는 편이다.
Yes→20 No→18
15.집에 엄마가 있으면 “밥 달라, 챙겨 달라”고 어리광을 부리게 된다.
Yes→20 No→14
16.마음속으로 언제 죽어도 상관없다는 생각을 갖곤 한다.
Yes→21 No→17
17.샤워를 할 때 보면 부항, 침이나 뜸을 뜬 자국이 눈에 띈다.
Yes→21 No→21
18.젊음을 충분히 즐긴 후 30대 중반이나 그 이후에 결혼할 생각이다.
Yes→23 No→22
19.핸드폰, PDA, MP3 등을 모두 가지고 있다.
Yes→24 No→23
20.놀이공원에 가면 회전목마는 반드시 탄다.
Yes→25 No→24
21.아프면 주로 자연의학이나 한의원을 찾는다.
Yes→26 No→27
22.타인의 성의에 물품이나 상품권 등으로 감사를 표현한다.
Yes→27 No→28
23.유행하는 소품과 명품 한두 개는 필수라고 생각한다.
Yes→28 No→29
24.여드름이 생기는 음식, 살찌는 음식은 일부러 자제하고 있다.
Yes→29 No→30
25.잠자리에서 불을 끄면 귀신이 나오거나 가위 눌릴까봐 쉽게 잠들지 못한다.
Yes→30 No→24
26.아침에 눈을 뜨면 더 이상 이불 속에 있기 싫다.
Yes→A No→B
27.대화할 때 요점을 콕 집어서 하고 싶은 말을 직설적으로 하는 편이다.
Yes→B No→C
28.노래방에서는 최신곡만 부른다.
Yes→D No→C
29.연예인에 대한 관심이 많고 발 벗고 찾아다니는 편이다.
Yes→E No→D
30.누군가 나보다 멋지거나 좋은 것을 가지고 있으면 금방 주눅이 든다.
Yes→E No→F
A 정신 연령 65세 정도
당신은 혹시 할머니?
당신은 한 마디로 노인의 정신세계를 가지고 있다. 움직이는 것을 싫어하고 매사에 귀찮아서 연애의 기회조차 찾아오질 않는다. 그저 회사나 학교에서 돌아오면 눕거나 컴퓨터와 씨름하는 것으로 시간을 대부분 보낸다. 건강도 점차 나빠지고 피부도 거칠어져 있다. 빨리 죽고 싶다는 생각도 자주 한다. 단 파워는 부족하지만 신중하고 깊이 판단하는 장점이 있으니 그 점을 활용해 장점으로 부각시키도록 한다. 취미로 레포츠를 하나만 해도 50년은 젊어질 수 있고 활기도 생길 것이다. 액세서리나 패션 스타일을 밝은 컬러로 바꾸고 젊은 감각을 유지한다면 사랑의 기회가 좀 더 찾아올 것이다.
B 정신 연령 35세 이상
아줌마 근성이 가득?
나이는 20대지만 행동은 이미 아줌마!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면 앉을 자리부터 찾고 줄 서서 기다리는 것은 질색이다. 피부 화장도 하지 않은 채 립스틱만 달랑 바르고 외출하기를 서슴지 않는다. 늘어진 뱃살에도 감각이 둔해지고 밤늦게 술을 즐기거나 스트레스를 먹는 것으로 풀기도 한다. 부끄러움과 아가씨다운 면을 많이 상실한 상태. 단 35세 중년의 책임감 있는 막강 파워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므로 청순하게 꾸미고 말씨만 사근사근하게 바꾸어도 새로운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당신에게 시선을 꽂는 남자들도 많아질 것이니 발랄한 표정 연습을 해두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C정신 연령 30 전후
애늙은이 대표 주자!
마음씨 고운 이모나 큰 언니의 이미지를 갖고 있는 당신은 나이보다 성숙한 느낌을 풍긴다. 그래서 연하가 많이 따르는 편이다. 남자들에게 푸근한 인상을 줄 수 있고 의지할만한 상대로 느껴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섹시하거나 귀엽다는 느낌은 전혀 주지 못하고 있다. 너무 세속적인 모습에 익숙해져 있는 것은 아닌지 반성해 보아야 한다. 또한 지나치게 정장 타입을 즐겨 입거나 성숙 미를 과시하는 경향도 있는데 자칫 나이 든 노처녀, 시집 못 가는 날카로운 성격으로 비춰질 수 있으니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소품을 사용할 것. 또한 나약한 남성이 많은 요즘 세태에 나름대로 접근해 오는 남자가 많을 수도 있으나 자신이 피곤해지기 쉽다. 애교, 섹시함, 귀여움 등 어떤 한 요소라도 어필할 수 있도록 이미지 개선을 하면 좀 더 행복한 연인 관계를 만들 수 있다.
D정신 연령 20대
정신 연령 = 실제 연령
당신은 실제 연령과 정신 연령이 훌륭하게 일치하고 있는 타입이다. 자신의 나이에 맞게 행동하고 생각할 줄 아는 사람. 삶이 유쾌하고 재미있다는 것을 느끼며 의지도 뛰어나다. 미숙한 부분도 있지만 잘못된 일을 후회하기 보다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로 잘 활용해 내는 스타일이다. 오뚝이처럼 발딱발딱 일어서는 젊음의 활력이 넘친다. 욕심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을 나이이며 그것들을 하나씩 이뤄내는데 게으름이 없다. 공부나 일에 대한 성취도도 높다. 나아가 때때로 어른스럽게 또는 아이처럼 약간의 변화만 모색해도 카멜레온 같은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타입이다. 단 아직은 삶에 미숙한 존재 이므로 늘 스스로를 갈고 닦는 것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한다. 너무 자신에게 몰두 하다 보면 전체를 놓칠 수 있으니 멀리 보는 시각을 키우도록 한다.
E정신 연령 10세 미만
제멋대로인 고집쟁이?
고생이라곤 모르고 자란 당신은 천진난만 그 자체로 아이 같은 순수함과 밝음이 매력이다. 하지만 자기가 하고 싶은 것만 하려 들고 마음에 안 들면 울어버리거나 억지를 쓰는 등 미성숙 된 모습이 많다. 타인의 충고도 통하지 않고 오히려 기분이 나빠져서 삐치곤 한다. 욕심은 갈수록 늘지만 스스로 해낼 수 있는 것이 없어 늘 부모나 윗사람에게 의지하는 걸 당연하게 여긴다. 조금만 힘들어도 포기해 버리는 일이 많아 사회생활에 적응하기 힘든 타입. 이런 행동은 이제 창피하다는 걸 스스로 알아야 한다. 타인을 배려하고 그로 인해 칭찬 받는 모습을 만들어 보자. 참을성을 기르고 스스로 감정을 자제하는 법만 배운다면 착하고 때묻지 않은 모습에 반하는 사람들이 많아질 것이다. 남자친구와도 늘 당신의 뜻대로 해주기만을 원하는 것은 유아기적 심리다. 남자도 때로 감싸줄 수 있어야 진정한 연애를 할 수 있는 법이다.
F정신 연령 아기 수준
아무 생각 없는 순진무구형
순수하다 못해 조금 모자라 보인다. 말끝마다 엄마 소리가 입에 붙어있고 혀 짧은 소리 내기가 습관이다. 세상 돌아가는 것에는 관심조차 없고 정치니 경제니 하는 문제들은 머리만 아프다. 첫 대면에는 당신의 애교가 귀엽게 보일 수도 있다. 그러나 차츰 애교가 아닌 어리광이라는 걸 느껴가면서 연애 전선에 문제가 생긴다. 늘 아기처럼 징징대면 누구든 당신과 멀어지고 싶을 것이다. 언제까지 자신의 인생을 타인에게 의지하고 떼만 쓸 것인가? 스스로의 개척정신을 길러야 한다. 더 이상 어린 아이가 아닌 사회인임을 인지하고 인내심과 강인함을 길러야 할 나이다. 더 늦기 전에 하나씩 배워나간다면 당신의 아이 같은 맑은 정신 위에 만들어진 매력이 빛을 발할 때가 올 것이다.
PART2. 나의 연애 기질은?
자신의 기질이나 성격을 연애 할 때 그대로 드러내는 경우가 많다. 연애도 노력하고 공부를 해야 제대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습관처럼 되어 버린 기질들이 나의 연애에 방해물이 되는 건 아닐까? 스스로 체크해 정확한 연애 기질을 파악해 보자.
연애진단 체크 리스트
TEST1과 TEST2를 통해 자신에게 해당하는 것에 체크한 후 합산해 자신의 타입을 찾는다.
TEST1
이 세상에는 논리나 과학으로 설명되지 않는 것이 많다고 생각한다.
점심 메뉴를 고를 때, 내 의견보다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는 타입이다.
내 의견을 내놓기보다 먼저 다수가 인정할 의견이 무엇일지 궁금하다.
숫자나 기호보다는 사람의 얼굴이나 이름을 더 잘 기억한다.
사랑을 한 마디로 정의 내리는 사람은 진짜 사랑을 모른다고 생각한다.
이용당하는 느낌이 들면서도 상대가 호의를 베풀면 그의 청을 들어주는 편이다.
싸움이 일어날 것 같으면 자리를 피하는 편이다.
회의나 토론을 할 때, 상대방이 반대 되는 의견을 내세우면 무시하는 편이다.
별로 내키지 않아도 상황이나 장소에 따라 분위기를 망치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내 의견을 말하고 싶은데 주위에서 냉담하면 굳이 말을 하지 않는다.
※ 5개 이하 A, 6개 이상 B
TEST2
한 번 시작한 일은 포기할 수 없다. 끝까지 최선을 다해 완성한다.
어떤 일이든 확실히 계획을 세워두지 않으면 성이 차지 않는다.
통근이나 통학 길은 언제나 같은 코스로 다닌다.
공부는 당연히 해야 하지만 즐길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내 의견을 말한 것뿐인데 상대가 화를 내는 경우가 종종 있다.
모두가 맡은바 책임을 다하고 공중도덕을 지킨다면 이세상이 훨씬 좋아질 것이다.
마감에 임박해서 한꺼번에 일을 하기 보단 하나씩 차근히 해나간다.
책상 위, 화장실 등에 표어나 격언, 다짐 같은 메모를 붙여 두는 편이다.
준비되지 않은 일을 갑자기 당하면 당황하게 된다.
예의 없거나 상식이 통하지 않는 사람은 질색이다.
※ 5개 이하 C, 6개 이상 D
연애 진단 유형별 결과
AD형-강인하고 도전적인 유형
옳고 그름, 좋고 싫음의 구분이 확실한 A형과 어떤 일이라도 반드시 해내고야 마는 근성을 지는 D형이 믹스된 스타일. 연애에 있어서도 자신의 생각을 확실히 전달하는 타입이다. 항상 확실한 애정 표현을 하는 쿨한 스타일로 흐릿한 관계를 보이는 것은 질색이다. ‘이 사람이다 싶으면 확실하고 아닌 건 아닌 거’라는 타입. 프러포즈에 성공하면 일사천리로 관계가 진전되는 연애를 즐길 것이다. 혹시 거절당했다 하더라도 침통해 하기보다는 다른 방법을 택해 재도전할 스타일이다. 스스로의 감정을 조절하면서 자신만의 패턴으로 연애를 이끈다.
BC형-인기 많고 기가 센 스타일
어떠한 상황에도 대처하는 능력이 뛰어난 F형과 개방적인 성격의 P형의 기질을 갖춘 스타일. 상대를 배려하면서 자신의 생각에 맞지 않더라도 어색함 없이 상황을 이끌어 나가는 임기응변이 뛰어 나다. 주위에 적을 두지 않아 동성과 이성 모두에게 인기가 많다. 연애도 여기 저기 기웃거리며 적극적으로 행동하기 때문에 다양한 대상과 만남을 갖는다. 그러나 자신이 선택한 연애는 언제나 1: 1이다. 언뜻 바람둥이로 비쳐질 수도 있으나 이것은 자신의 매력 때문일 뿐이다. 단 상대가 공격을 해오면 지지 않으려는 성격 때문에 대가 센 여자로 보인다. 스스로의 감정을 자제하고 다소곳한 면을 보일 필요가 있다.
BD형-도통 알 수 없는 애매모호 형
감정에 약한 B형과 어떤 일이라도 체계적으로 하려고 하는 의지를 지닌 D형이 복합된 스타일로 대체 뭘 원하고 뭘 좋아하는지 알 수 없다. 우유부단하며 알쏭달쏭한 스타일 그 자체. 상대와 마주 보고 이야기를 할 때에도 공상을 하는지 상상에 빠진 건지 알 수가 없어 상대는 별 나라에서 온 외계인과 대화하는 느낌에 빠지게 된다. 당신이 고백하는 경우라면 상대가 전혀 당신의 마음을 읽을 수 없고 애매모호한 태도 때문에 당신이 고백 받는 경우라면 상대가 상처 받기 쉽다. 좀 더 자신의 감정을 확실히 표현하는 훈련이 필요하다.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도록 언어 훈련을 쌓는 것도 중요하다.
AD형-자기 멋대로인 고집쟁이 타입
한 번 마음먹은 것은 절대 굽히지 않는 A형의 특징과 어떤 일이든 계획대로 진행 하는 것을 좋아하는 C형의 혼합 기질을 갖춘 스타일.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으면 앞으로 어떻게 해나갈 것인가 미리 계획부터 세우고 그에 맞는 실천을 해나간다. 현실적이고 꼼꼼해 보이지만 자기주장만 내세우는 타입인 경우가 많다. 데이트를 할 때도 자신의 분위기와 기분에 맞는 계획을 세우기 때문에 상대는 재미를 잃기 쉽다. 그렇다고 계획을 바꾸자니 마음이 내키지 않는다. 연애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니다. 상대를 배려하고 상대의 의견에도 귀 기울일 줄 알아야 한다. 마음에 안 든다고 툭하면 성질내고 이별 이야기를 꺼내버리는 경우가 많다. 인내심과 노력도 사랑에 대한 공부임을 명심한다.
반응형
'잠시 휴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촌수체계 (0) | 2024.11.05 |
---|---|
직장에서 스타가 되는 법 (0) | 2024.11.05 |
여자들의 내숭!! (0) | 2024.11.05 |
어떤강의 (0) | 2024.11.05 |
신지식인이 되는 십계명!! (0) | 2024.11.05 |